IE6 주소표시줄이 없어진 경우

컴퓨터 2006. 12. 6. 09:40
어제 옆자리의 직원분이 악성코드 뭔가를 삭제한 후 ie6의 주소표시줄이 안 보인다 했다.

위에 있는데 못 찾거나, 도구 모음 잠금이 되어 있는 경우이겠거니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봤는데 주소표시줄이 체크되어 있는데도 찾을 수가 없었다.

급하게 회의에 들어가셔야 한다 하여 오랜 시간동안 붙잡고 있을 수 없어
일단 IE7을 설치해 드렸다. -사실 설치시간 동안 찾아봤으면 금세 찾았을지도-

방금 전 생각나 검색해 보니 MS에 레지스트리 값이 나와 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Toolbar\WebBrowser

이 키를 삭제하면 툴바가 초기화 된단다. -요 팁으로 해결되는지는 나도 못 해봄-

다음은 MS에 나온 IE6의 주소표시줄이 안 보이는 경우의 해결방법이다.

방법 1: 도구 모음 설정 변경
도구 모음 설정을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Internet Explorer를 시작하고 보기를 누른 다음 도구 모음을 가리킵니다.
  2. 주소 표시줄 옆에 확인 표시가 있으면 주소 표시줄을 눌러 확인 표시를 제거합니다.
  3. 주소 표시줄이 오른쪽 위 모서리에 있고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주소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도구 모음 잠금을 눌러 확인 표시를 제거합니다.
  4. 주소를 누른 다음 원하는 곳으로 주소 표시줄을 끕니다.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으면 방법 2로 이동합니다.

방법 2: WebBrowser 레지스트리 키 삭제
경고 -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WebBrowser 레지스트리 키를 삭제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열기 상자에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다음 레지스트리 키를 찾습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Toolbar
  3. WebBrowser 키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고 삭제를 누른 다음 예를 누릅니다.
  4. Internet Explorer를 열고 보기를 누른 다음 도구 모음을 가리킵니다. 도구 모음 설정이 기본값으로 복원됩니다.

원본 글:http://support.microsoft.com/kb/842903/k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