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potify

컴퓨터 2008. 12. 3. 18:14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 Spotify"란 글을 통해 환상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알게 되었다.

초대권을 받아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손가락품 좀 파니 운좋게 초대권을 받을 수 있었고-Early Adopter님 감사드려요.-
바로 가입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사용해 보았다.

Farly Adopter님 말씀으로는 국내가요도 잘 찾으면 몇개 나온다 하는데 난 아직 못 찾았다.
영국 프로그램인데 버퍼링도 거의 없이 어찌 이리 빠르단 말인가?


속도 빠른 게 전부가 아니었다.
방대한 양의 소스, 곡목별/가수이름별/인기도별/재생시간별 정렬 기능도 아주 잘 되었으며
재생목록 추가 기능, 자신만의 목록 생성과 그 목록의 공유기능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수많은 기능들이 유려한 그래픽과 함께 아주 잘 작동한다.

아직 베타 서비스인데 여기(GO 한번 누르고)로 가서 이메일을 등록해 놓으면 나중에 공개서비스로 전환되었을 때 메일로 알려준단다.
가입하면 바로 초대권 배포가 가능할 줄 알았는데 아직 1장도 배포할 수가 없다.
나중에라도 초대권이 생기면 반드시 여러분에게 초대권을 배포해드리고 싶다.

초대권을 받았다고 가정하고 가입부터 프로그램 설치까지의 과정을 한번 정리해본다.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 Spotify" 글을 거의 퍼온 거나 다름없다.)

1. 메일로 온 초대권 주소를 복사하여 다음 사이트에 입력한 후 "GO"를 누른다.
(국내 IP 주소로는 서비스 가입이 안 되어 경유하는 과정이다. 서비스 가능한 나라에 산다면 직접 이동하면 된다.)


직접 해보니 위의 Proxy Site를 거칠 필요가 없다.
그냥 메일로 받은 초대장의 주소로 이동해서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이렇게되면 가입과정을 정리할 필요성이 없어지는군.) 이랬다 저랬다. 

2. 가입 정보를 적고 회원가입한다.

가입시 화면 캡처를 미처 못했다. 아이디, 비밀번호와 지역코드 등 몇가지 없었던 걸로 기억한다.
지역코드는 참조글을 보면 되는데 뭐 별다를 거 없으니 "M112"로 넣는다.


3. 다음 링크로 이동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다.
 
혹시 모르니 직접 올려둔다.

4. 자 이제 다 왔다. 설치 후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음악을 들으면 된다.



음악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 가능할까 싶어 smartsniff로 캡쳐 한번 해봤지만 내 실력으로는 어림도 없어 보인다.
너무 욕심이 지나쳤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