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xp cd에 sata 드라이버 통합시키기

컴퓨터 2006. 6. 27. 19:15

얼마 전 회사에서 sata hard가 달린 laptop에 영문 xp 를 설치할 일이 있어

sata 드라이버를 fdd로 불러들이는 방법으로 설치 시도를 하다가 실패하고

헤매던 중 다음 사이트를 찾았다.


xp에다 사타 드라이버등 여러가지 추가하기
DriverPacks 를 이용한 Windows XP 에 SATA/LAN 드라이버 통합하기


한참 내용을 정독하다가 적용시키기엔 시간이 촉박하여

핫픽스나 드라이버를 windows 설치 cd에 통합해 주는 nLite 생각이 나 무작정 해봤다.

그랬더니 이게 웬일!! 바로 되는 것이 아닌가.

이런 똑똑한 프로그램 만드는 사람들은 도대체 어떤 사람이란 말인가! 존경스럽다.

1. 제일 먼저 window 설치 cd 내용을 하드의 특정 폴더에 모두 복사해 넣는다.





2. nLite를 실행하여 다음을 누른다.
(1.0 이상 버전은 버그가 있다는 첩보를 얻고 0.99.6 beta 버전으로 받아서 설치했다.)





3. SATA 드라이버만 통합하고 다시 부팅 가능한 윈도우 CD를 만들 것이므로 그림과 같이 두 군데만 체크한다.





4. "1번" 과정에서 생성한, 설치 파일 복사 폴더를 지정한다.





5. "다음"을 누른다.





6. "추가" 버튼을 눌러 SATA 드라이버 파일이 있는 위치를 지정해 준다.





7. "예"를 누른다.





8. "다음"을 누른다.





9. "예"를 누른다.





10. "다음"을 누른다.





11. 중간의 버튼(캡쳐를 안 해서 이름이 뭔지 안 보인다)을 눌러 지정할 파일명과 위치를 정한다.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이름을 정해도 "저장"버튼을 누르고 나가면 다시 기본 이름으로 되어 있다. 거기서 바꾸면 된다.)





12. 파일 생성이 끝나면 "종료"를 누른다.



13. 만들어진 ISO 파일을 NERO 등의 CD 굽는 프로그램에서 "이미지 굽기"로 만들면 SATA 드라이버가 통합된 XP CD가 만들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