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 Windows-site security (KS82381) 삭제

컴퓨터 2007. 4. 20. 16:05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Windows-site security (KS82381)- 을 삭제하는 방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삭제시 관리자 암호를 묻는다.
밑의 링크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배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삭제 프로그램으로 삭제를 시도한다.

삭제 프로그램 다운로드

이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이 생성하는 목록은 다음과 같다.


이 중 위 삭제 프로그램으로 삭제 후 남아있는 항목은 11,15,16,17번이다.
간혹 8번이 남기도 하는데 인터넷창을 닫고 삭제를 시도하거나 재부팅 후 삭제해 본다.
11, 15, 16,17번은 시스템에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깔끔하게 삭제를 원한다면 11, 15번을 각각 찾아 삭제한다.

위의 방법은 ActiveX 형태로 설치된 경우나 자신이 정한 암호를 알고 있는 경우 가능한 방법이다.
설치 프로그램으로 직접 설치하면서 암호를 지정했는데 암호를 잊었을 경우
위의 목록 사항을 모두 수동으로 삭제
해 줘야 한다.

게다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유해사이트 차단 서비스를 활성화시킨 상태로 암호를 잊었다면
다음 목록의 레지스트리키도 삭제해야 한다.

직접 찾아서 지우는 삽질을 피하기 위해 허접하지만 수동 삭제 스크립트 파일을 만들었다.


이 파일이 하는 일은 단지 위에 적은 목록 두가지를 모두 삭제하는 작업이다.

유해사이트 차단을 목적으로 자녀 컴퓨터에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주는 부모님이 있을 수도 있으나
차단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네이트온의 문자메세지 창을 띄우면
다음과 같이 iexplore 오류가 뜨는 등 문제가 있는 프로그램이라 생각되어 이 글을 적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트온 문자 메세지 뿐 아니라 웹서핑 중 하이퍼링크를 누르면
위와 같은 오류창이 뜨는 경우가 많다.

프로그램을 좀 더 손봐서 배포했으면 하는 자그마한 바람이 있다.

이 글 쓰는데에 꼬박 이틀이 걸렸다.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한 40번 정도는 깔았다가 지웠다가 한 듯하다.
이제 지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