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2007 배포

컴퓨터 2007. 2. 23. 16:59
'배포'라고 하면 어떤 의미인지 잘 전달이 안 되는 듯하다.
보통 'Deploy'로 표현되는데
Office 설치 CD에 제품키나 여러가지 설정값들을 미리 넣어서
자동으로 혹은, 버튼 몇 개만 누르면 설치되게 만드는 작업을 말한다.

MS 제품의 배포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하지만 그 방대한 방법은 모두 차치하고-난 알지도 못하겠음-
대부분의 개인 사용자들은 신규 혹은 나중에 설치하는 것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CDKEY나 몇 가지 정보/설정들만 저장해 놓은 설치CD를 만들고 싶어할 것이다.

2007 이전 버전까지는 Office Resource Kit이 버전별로 나와 있지만
2007은 MS에 확인 결과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한다.(사실 상담원의 얘기가 썩 믿음이 가진 않지만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걸로 봐서 coming soon이 맞는 듯하다.)

완벽하지는 않지만-이유는 마지막에- 별도의 툴없이 배포팩을 만들 수 있다.
이 방법은 잘은 몰라도 이전 버전에도 쓸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된다.

: